학과소개

  • HOME
  • 학과소개
  • 생물학과

생물학과

생물학과 Department of Biology
학과장
류호진 교수
과사무실
S1-6동 104호, TEL.043-261-2291, FAX.043-260-2298
조교
윤은영, 김수지(교양), E-mail : bioffice@chungbuk.ac.kr
홈페이지
biology.cbnu.ac.kr

학과연혁

생물학과는 1978년 10월에 생물학과로 학부과정이 신설되었고, 1982년에는 대학원 석사과정이, 그리고 1984년에는 대학원 박사과정이 신설되었다.

학과개요

생물학과는 앞으로 도래할 생명과학의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균형 있는 교과과정과 철저한 학업관리를 통해 유능한 인재의 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본 학과의 교과과정은 동물학과 식물학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 동식물에 대한 분자동물발생학, 식물분자생리학, 분자후성유전체학, 동물계통분류학, 분자면역학, 생태학 등 관련 학문의 전 분야가 균형 있게 편성되어 있다.

졸업 후에는 석사 및 박사과정이 개설 되어 있는 대학원에 진학하여 보다 심도 있는 학문의 세계를 접하게 됨은 물론, 관련 기업체 및 연구소에서 지속적인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연구시설로는 분자세포발생학연구실, 식물발달신호전달연구실, 후성유전체연구실, 동물계통분류학연구실, 면역유전체학연구실, 분자신경질환연구실, 식물계통분류학연구실이 있으며 또한 이들 연구실에는 최신의 실험자재가 충분히 갖추어져 있어서, 이의 효율적인 활용에 따른 우수한 연구 활동의 결과가 기대되고 있다.